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건강을 생각하는 블루라이트차단 화면보호필름

by IT 마이너 2014. 9. 17.
728x90
반응형

건강을 생각하는 블루라이트차단 화면보호필름

 

 

 

 

블루라이트차단의 필요성에 대해 익히 잘 알고 있기에

주변에 그냥 모니터를 사용하는 친구들을 보면 이젠 가만히 있을 수 없게 됐어요 ㅋ

오지랖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에

자꾸 참견하고 잔소리를 하게 되는데요~

그냥 말만 하는건 도움이 안되니까 직접 블루라이트차단되는 화면보호필름을

사서 부착까지 해줬답니다 ㅋ

화면보호필름은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일단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노트북에 붙여줬어요

가뜩이나 시력이 안좋은데 블루라이트차단도 안하고 생 눈으로 보고 있길래

안타까운 마음에 화면보호필름을 얼른 사줬지요 ㅋㅋ

이런 친구있으면 나와보라고 해~!! ㅋㅋ

 

 

 

 

친구 노트북은 모니터가 15.6인치여서 사이즈대로 주문했습니다.

엑스블루에서 구매했는데 노트북 화면 크기별로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포장지에 블루라이트차단에 대한 그림도 나와 있죠?

무려 30%나 차단이 된다고 하니 이런 화면보호필름을 안 붙인다면 자기 손해!

 

 

 

 

가시광선에서 푸른빛을 띤다고 해서 블루라이트라 이름지어 졌는데요

이 블루라이트차단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눈도 나빠질 뿐더러 우울증에 불면증도 올 수 있답니다.

부쩍 피곤해하는 친구에게 이런 선물 하나 쯤 괜찮은 것 같아요

건강을 생각한 이런 진심어린 선물~

친구도 약간 감동먹은 듯 ㅋㅋ

노트북 말고도 컴퓨터랑 태블릿 화면보호필름도 있으니

하나씩 붙여줘야겠음. ㅋ

 

 

 

 

포장 뒷면에 보면 화면보호필름 붙이는 순서가 나와있답니다.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붙일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엔 익숙치 않았는데 해보니까 쉽더라구요

노트북은 특히나 필름이 참 필요한 아이인듯 싶은게

항상 가지고 다녀서 그런지 화면도 늘 더러워지고

자칫 잘못하면 기스나고 ..

핸드폰처럼 꼭 필름을 붙여야 하는데 이왕 붙일거면 블루라이트차단되는 필름으로 붙이는게

훨씬 이득이다 싶어요.

 

 

 

 

블루라이트차단기능이 있어서인지 약간 색상이 어두운 것 같은데

막상 붙여보면 화면 색깔에는 전혀 영향없음

오히려 눈이 더 편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터치감도 부드러운게 일반 필름보다 훨 좋은 듯 ㅋ

고급스러운 느낌이라고나 할까 ㅋㅋ

이 화면보호필름 붙이고 후회없다니깐요 ㅋ

 

 

 

 

붙이면서 저렇게 기포가 생기거나 들뜰 수 있는데

이럴 때 안에 동봉된 스퀴지로 밀어주면 깨끗하게 부착됩니다.

왠만해선 기스가 안나는 것도 좋았고

화면에서 나오는 자외선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서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피부미용에 민감한 친구에게 딱인 듯  ㅋㅋ

블루라이트차단에 자외선차단에~

화면보호필름은 오래 쓰는 거니까 한 번 살때 제대로 사는게 경제적!!

 

 

 

 

이게 붙이기 전 화면 모습인데요

지문도 잘 묻고 반사도 너무 잘 돼서 눈이 따갑고

모니터도 잘 안보이고..ㅜ

특히 밖에서 노트북 사용할 때는 햇빛에 반사되버리니까

더 불편하잖아요

근데 요 블루라이트차단 화면보호필름 붙이고 나서는

반사 방지까지 되니 눈이 너무 편하다고 좋아하네요

저도 그랬었기 때문에 그 고충을 잘 알죠 ㅋㅋ

 

 

 

 

화면보호필름 부착한 쪽 모니터 모습이 비교가 뙇~!!!

모니터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깔끔떠는 친구에게 아주 제격이네요 ㅋㅋ

친구가 사용해보고 이런 필름 진작 붙일걸 하며 저에게 고맙다고~!

밥 사줬어요 ㅋㅋ

블루라이트차단에 대해서도 확실히 알았다며

집에 모든 디스플레이에 붙여야겠다고 하네요 ㅋㅋ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길래 친절히 또 가르쳐줬지욤

물어보는 사람들이 하도 많아서 살짝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