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쫄깃쫄깃 아이스크림, 돈두르마 아이스크림~

by IT 마이너 2014. 7. 21.
728x90
반응형

쫄깃쫄깃 아이스크림, 돈두르마 아이스크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들렀다가

또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들른 푸드코트~

새로운 브랜드들로 언제나 나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여기는 신세계~~ㅋㅋ

이 날은 새로 입점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그간 지나치기만 했었던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았죠~

바로 돈두르마 아이스크림~

 

 

 

 

쫄깃한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돈두르마~

이 아이스크림은 터키 전통 아이스크림으로

역사가 깊은 디저트라고 해요~

쫄깃 쫄깃한 이  아이스크림의 주 원료는 살렙~

풀 뿌리라고 하는데

이 원료때문에 아이스크림이 유독 쫀득거려서

잘못하면 옷에 다 묻는다는 ㅋㅋ

 

 

 

 

이렇게 콘을 쌓아놓고 판매하는데요,

이태원에 가면 터키 아저씨의 묘기같은 것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여긴 그냥 직원분이라 그런 재미는 없었네요 ㅠㅜ

 

 

 

 

찍으면 안된다는 말씀을 너무 수줍게 하셔서

못 듣고 다 찍어버렸네욤 ㅋㅋ

능숙하게 아이스크림을 퍼서 콘에 척척~

듬뿍 듬뿍 담아주셨어욤^^

 

 

 

 

터키에서는 살렙을 잘 빻아서 우유에 섞어 따뜻하게 마신다고 하는데요,

이걸 얼린게 돈두르마라고 하네요~

이 돈두르마의 역사도 참 재밌어요~

오스만 아 라는 사람이 살렙을 관료에게 진상했는데

관료는 이 사람의 성의를 생각해서

꽝꽝하게 얼어있는 살렙을 그 자리에서 그냥 먹었다고 해요.

오잉~ 근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던거죠~

그래서 나중에는 일부러 살렙을 얼려 먹게 되었다고 합니당 ^^   

 

 

 

 

바닐라맛하고 초코맛이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초코가 훨씬~~ 맛있었네욤 ^^

너무 쫀~득해서 입에 다 묻히고 먹었어요 ㅋㅋ

 

 

 

 

티슈는 필수라는거 잊지 마시고ㅋㅋ

그래서 이 아이스크림을 포크와 나이프로 먹기도 한다네요~ㅋ

나중에 이태원가서 정통 터키 돈두르마를 먹어봐야겠어욤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