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맥북/아이폰/아이패드용 멀티 PD 고속 충전기

by IT 마이너 2023. 5. 6.
728x90
반응형
맥북/아이폰/아이패드용 멀티 PD 고속 충전기

 

IT 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다보니 정말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맥북프로 13인치부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10세대, LG그램14,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2 프로 맥스, 아이폰11 등등 정말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디바이스들을 동시에 다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5~6개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갖고 다니기 때문에 어딜 가든 배터리 걱정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빠르게 충전되어야 하고 가능하면 동시에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는 고속 멀티 충전기를 찾게 되는데요.

 

이미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있지만 충전 포트가 적거나 충전 중 고주파음이 지속적으로 들려서 신경이 쓰인다거나 하는 아쉬움을 남기는 제품들이 있어서 이런 제품들을 잘 피해야 합니다. 물론 사용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는 게 문제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시에 4대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140W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속 충전도 문제없고 소음 등의 걱정도 없는 PD 충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저는 이미 여러 종류의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고, PD 충전기도 있지만 요즘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GaN 2 멀티 충전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GaN 고속 충전기가 더 낫지 않냐고 할 수 있지만, 각각은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UD2 멀티 PD 고속 충전기 MAX140은 PD 포트와 PPS 포트, 2개의 A 포트로 동시에 4대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140W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일반 스마트폰 정도의 크기라서 필요 시엔 휴대해도 크게 부담 없는 크기와 무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측면에 PD 3.0 포트와 PPS 포트, 퀄컴 퀵 차지 3.0을 지원하는 2개의 A 포트가 있고 반대쪽에는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PD 3.0 포트는 최대 100W 출력이 가능하고요. PD 포트와 PPS 포트 동시 사용 시에는 60W 동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퀵 차지 3.0 A 포트까지 총 4개를 모두 사용할 때는 최대 140W를 지원합니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5A 36W PPS 기능을 지원해서 노트10 시리즈의 고속 충전도 충분히 가능하고요. PD 3.0 포트는 애플 디바이스와 호환되기 때문에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고속 충전도 가능하고요. 맥북프로 16인치 제품 충전 시 97W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고속 충전기의 가장 큰 문제는 안전성입니다. 빠른 충전만을 강조하다가 안전성에 문제가 있는 제품들이 있거든요. 가끔 비정품 충전기를 사용해서 문제가 되었다는 뉴스들을 접하게 되는데 안전성 테스트를 명확하게 거치지 못한 제품들이 이런 문제를 일으킵니다.

 

제품은 이런 부분에 있어서 안심해도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과충전, 과전류, 과전압은 물론이고 과부하와 단락 보호 이렇게 5대 안전 기능을 적용해서 안전사고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SMART IC를 장착해 여러 디바이스를 충전할 때 각 디바이스의 충전 용량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최적의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동시에 4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충전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요. 이런 상황에서 PPS 포트에 연결한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보면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충전기 본체와 케이블, 그리고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치대가 있어서 양쪽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거치해둬도 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별도의 거치대를 사용하겠지만 책상 위의 공간을 여유롭게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거치대 기능까지 있는 제품이 좋다고 할 수 있죠? 충전을 하면서 동시에 거치까지 가능하니까 거치해두고 사용하면서 영상 감상 등을 할 수도 있어서 좋지 않을까 합니다.

 

연출샷이긴 하지만 양쪽에 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를 거치해봤는데 아주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더라고요.

 

맥북프로 13인치와 아이폰11 프로 맥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갤럭시S10+를 동시에 충전해도 전혀 문제가 없더군요.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일부 충전기 제품의 경우 노트북을 함께 충전하면 노트북의 배터리가 충전되기는커녕 오히려 방전이 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제품은 그런 문제가 없더라고요.

 

다만 고속 멀티 충전기의 경우 여러 개의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케이블이 조금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는데 저의 경우에는 스트랩을 이용해서 조금은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나 폴더블의 경우 초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는 참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 대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의 충전도 전혀 걱정할 필요 없는 UD2 멀티 PD 고속 멀티 충전기 MAX140. 고속 충전도 가능하지만 무엇보다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에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은 물론이고 여행 시에 휴대해도 좋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안전하기까지 하니까 더더욱 만족할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제품 정보 더 보기

 

주파집 MAX 140W 듀얼 PD PPS 그램 / 맥북 / 아이패드 초고속 멀티 충전기 HC03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