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노트북보호필름으로 여름 자외선 대비 이상 無

by IT 마이너 2014. 5. 26.
728x90
반응형

노트북보호필름으로 여름 자외선 대비 이상 無

 

 

 

요즘 카페에 앉아 노트북을 열고

각자의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이런 좋은 날씨에 실내에만 있기엔 너무 아까워

저도 노트북을 들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좋은 경치를 감상하며 차 한 잔 놓고 일을 하면

훨씬 잘 될 것 같아서요.

그런데, 가뜩이나 눈이 안 좋은데

햇살이 강하니 눈이 부셔서 아무래도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노트북보호필름을 사기로 했답니다.

듣자하니 노트북보호필름에 시력을 보호하는 기능도 있다고 해서

그런 필름을 알아보기 시작했죠.

다가오는 여름 자외선을 대비해서 준비한

노트북보호필름, 어떤건지 궁금하시죠? ㅋ

 

 

 

 

일단 저는 노트북을 거의 매일 끼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자주 애용합니다.

업무도 업무이지만 쉴 때도 밖에서 영화도 보고 인터넷 서핑도 하고

저의 시간 때우기 필수품이죠.ㅋ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노트북이라 모니터가 깨끗한 날이 없답니다. ㅋ

그래서 노트북보호필름을 하나 붙여야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어요.

 

 

 

 

근데 노트북보호필름을 사려고 보니,

시력도 보호해주는 기능성 필름이면 좋겠다 싶었던거죠.

가뜩이나 요즘 눈이 안 좋아져서 걱정이었거든요.

저 뿐만 아니라 제 동생도 눈이 안좋아서

시력보호용으로 뭔가 대비책이 필요하겠다 싶었어요.

동생은 얼마전에 라식수술까지 해서

특히나 더 신경이 쓰이는 상황이었거든요.

라식수술을 하니까 더 조심스럽고 관리를 잘 해줘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자외선을 대비해서 눈부심도 방지되고

시력도 보호할 수 있는 노트북보호필름.

그런게 있을까 싶었는데 진짜 있더라구요 ㅋ

바로 엑스블루 제품이었습니다.

여기가 오랫동안 시력보호제품을 연구해온 회사라

이런 기능성 필름은 믿고 살 수 있겠더라구요.

입증할 수 있는 부분이 확실하지 않은 이런 제품은

진짜 연구가 얼마나 깊이 이뤄져 왔는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 회사 홈피를 보니 걱정 안해도 되겠더군요.

홈페이지가 진짜 연구소마냥 아주 정보가 많았어요.

 

 

 

 

특히나 블루라이트 연구에 특화된 회사인 것 같더라구요.

블루라이트는 처음 들었는데,

이 가시광선이 인체에 그렇게 해롭다고 합니다.

눈에 걸러지지 않고 망막까지 그대로 통과되어서

시력도 나빠지게 하고,

 호르몬 이상을 가져와서 잠도 안오게 만든다고 하네요...

이런게 있는 줄 몰랐는데

진짜 깜짝 놀랐다는... ㅠㅠ  

노트북보호필름 사려다가 박사가 다 됐어요 ㅋㅋ

 

 

 

 

근데 이 엑스블루에서 개발한 제품들은

모두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요긴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거죠~!

인체에 해로운 빛을 단단히 차단시켜서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해주니 꼭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블루라이트만 차단하는 노트북보호필름인걸까? 하고 봤더니만..

와... 제가 원하는 기능이 다 있었습니다.ㅋ

 

 

 

 

일단 블루라이트 차단은 기본으로 되니 시력보호가 되구요,

표면강도가 높아서 기스 방지도 되더라구요.

보통 액정보호필름도 기스 방지로 많이 붙이는데

솔직히 기스 안나진 않았거든요.

근데 이 제품은 강도가 높아서 그런지

훽 긁어도 잘 스크래치가 안나더라구요.

제 말썽장이 조카가 함부로 제 물건을 건드려서

노트북 모니터도 성할 날이 없었는데

노특북보호필름 붙이고 나서는 기스가 덜 나는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처음부터 원했던 눈부심 방지 기능.

위에 사진이 노트북보호필름 붙이기 전이구요

밑에가 붙인 후 사진입니다.

확실히 차이를 보실 수 있으시죠 ?

밖에서 노트북 쓸 때 항상 불편한게 바로 눈부심이었거든요.

이렇게 눈이 부시면 눈에도 안 좋을 것 같을 뿐더러

화면도 잘 안보이잖아요.

근데 이젠 그런 불편 싹 없어진거죠~

확실히 밖에서 사용하기에 편해졌어요. ^^

 

 

 

 

그리고 이 필름 자체에서 자외선 차단이 된다고 하니

노트북 모니터 사용도 오래 할 수 있겠더라구요.

내 피부도 자외선 차단~ 모니터도 선 블럭~

좋아 좋아 ㅋㅋ

노트북보호필름에 이런 기능까지 있다니..

진짜 놀랍더라구요.

완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네요.

다른 그냥 필름 붙이는 건 별 소용이 없는 것 같고

이왕 붙이는거면 이런 기능이 확실한 제품으로 붙이는게

돈을 아끼는 방법인 것 같아요;ㅋ

 

 

 

 

노트북보호필름 붙이고도 화질이 깨끗하고 선명해서

영화나 게임할 때도 불편하지 않고 좋았어요.

스모크 그레이 색이라고 해서

좀 어두워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티도 안나고 또렷하게 잘 보여서 너무 신기했어요.

아, 그리고 제 노트북은 산 지 오래되서 사이즈가 맞는게 있나 걱정했었는데

사이즈별로 구매가 가능하고,

맞는게 없으면 특별 주문 제작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와~ 완전 좋았다는 ㅋㅋ

이제는 아주 마음 놓고 노트북 들고 다닙니다.

다른 시력 보호 제품도 살까 생각 중~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