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갤럭시S23 고속무선충전기. 거치대와 패드 동시 사용 가능
아이폰14, 갤럭시S23 등 다양한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요즘은 단순히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는 경우보다는 무선 충전을 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오늘은 거치대와 패드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속무선충전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참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 다들 특색 있는 제품들이고 좋은 제품들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좀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다르다고 해서 엄청나게 다른 것은 아니고요. 필요에 따라 스탠드형과 패드형으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사용하기에 따라서 상당히 유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에 다르다고 말씀드리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적으로 참 착하다는 게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그만큼 완성도는 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한 가성비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대신 미적인 부분은 확실히 부족함이 느껴지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은 아이폰14나 갤럭시S23 시리즈를 비롯한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을 위한 고속무선충전기입니다.
제품 특징입니다.
- 7.5W/10W 고속 충전 지원
- OVR 과열 방지 보호 기능
- 듀얼 코일 고속 충전
- OCP 과충전 보호 기능
- WPC QI 표준 인증 획득
- FOD 이물질 과전류 차단 기능
제품은 스탠드형과 패드형을 겸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것의 장점은 필요에 따라서 사용 형태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XS의 경우에는 폰 사용을 하려면 Face ID를 인식해야 하는데 이럴 때는 스탠드형으로 사용하는 게 아무래도 좋죠. 그래야 폰을 들지 않고도 바로 인식할 수 있고, 알림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가로로 거치를 한 상태에서 유튜브나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패드형의 장점은 그냥 올려두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이 된다는 것이죠.
제품 구성은 충전기와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입니다.
제품은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가로 x 세로 x 두께가 각각 72x135x10mm고 무게 역시 116g 밖에 안되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올블랙의 깔끔한 디자인인데 아쉬운 점은 때가 좀 탄다는 것입니다.
제품 한쪽 모서리에는 FAST CHARGE라는 글씨, 그리고 LED가 있는데요. LED는 제품의 충전 상태를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2개의 작은 원이 있는데 이 부분은 코일 표시인데 원이 2개라는 건 코일이 2개, 즉 듀얼 코일이라는 의미입니다.
제품은 그냥 볼 때는 분명 패드형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디자인인데 후면을 보면 받침대가 마그네틱 형태로 제품에 붙어있어서 필요시 받침대를 분리해서 하단의 틈새에 끼워 넣어 스탠드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품에 있어서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이 받침대입니다. 패드에 붙어있게 하기 위해 마그네틱 처리가 되어 있는데 힘이 너무 좋아서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가 없습니다. 저도 칼로 겨우 떼낼 수 있었는데요. 이 부분은 개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좌측면 하단에는 USB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5핀 케이블이라서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충전만 잘 되면 되니까 이 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품은 7.5W와 10W를 지원하는데 7.5W는 아이폰, 10W는 갤럭시폰의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요즘은 조금 아쉬운 스펙이라고 할 수 있죠. 스펙을 적어놓고 보니 완전 최신 스마트폰에는 좀 안 어울릴 수도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제품을 패드형으로 사용할 때는 그냥 폰을 위치에 맞게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은 6mm의 충전 거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웬만한 두께의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충전 문제가 없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잘 들여다보지 않는 분들은 아무래도 패드형이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죠?
반면 스탠드형을 좋아하는 분들은 말씀드린 것처럼 받침대를 분리해서 하단부에 연결하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스탠드형으로 연결한 모습인데요. 폰이 닿는 부분은 고무패드를 장착해서 스마트폰에 흠집이 발생할 위험을 최대한 줄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린 것처럼 듀얼 코일을 탑재해서 가로모드와 세로 모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한쪽 면에 장착된 LED는 제품의 충전 상태를 표시해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전원을 연결하면 파란색 불이 잠깐 들어오게 되고 충전 중 일 때는 파란색, 완충 시에는 초록색 불이 표시가 되는데 혹시라도 위치가 잘못 놓여서 충전이 안된다거나 할 때는 파란색과 초록색 불이 번갈아가면서 표시가 됩니다. 이때 파란색과 초록색 불이 번갈아가며 표시가 된다면 혹시라도 폰과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행이라면 다행인 건 제품에는 FOD라고 하는 이물질 감지 차단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이물질이 발견되면 충전이 중지가 됩니다.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렇지 않으면 웬만한 상황에서는 충전이 잘 되기 때문에 꼭 고속무선충전기 중앙에 폰을 올려놓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행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고속무선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발열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것을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좋은 제품과 그렇지 못한 제품의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품은 발열을 잡기 위해 설계 단계부터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65℃ 이상 온도가 올라갈 경우 OVP 과열 방지 보호 기능이 작동하고, 1.2A의 전류를 초과할 때는 OCP 과충전 보호 기능이 작동한다고 합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제조사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죠?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그냥 전화와 메시지, 메신저만 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요즘은 게임을 하거나 넷플릭스나 유튜브 동영상을 보거나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보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럴 때는 폰에서도 열이 발생하고 충전 중에서도 열이 발생하게 되어 사고의 위험이 높아지는데 주파집 고속무선충전기 JUQC4는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계속 즐기면서 폰을 충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말씀드리지만 제품의 장점은 간단합니다. 스탠드형과 패드형 중 원하는 모드를 언제든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14나 갤럭시S23 시리즈도 충분히 거치하거나 올려서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가격 또한 아주 저렴해서 부담 없이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아이폰14 프로 맥스나 갤럭시S23 울트라에는 부족한 제품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IT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미니 빔프로젝터 추천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2) | 2023.03.05 |
---|---|
외장하드 무선공유기 추천, 홈클라우드 구축 가능한 에어듀오 (2) | 2023.03.03 |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추천 앱코 해커 A900 (0) | 2023.02.27 |
가성비 무선 이어폰 추천 펜톤TSX 좋을까? (1) | 2023.02.25 |
외장하드 대신 소니 외장 SSD 추천 SL-EG2 실 사용 후기 (0) | 2023.02.22 |